광고
로고

의성교육지원청, 2024 꿈 찾기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및 진로캠프 협의회 실시

찾아가는 진로직업 체험, 미리 가 보는 진로직업 세계

성남신문 | 기사입력 2024/05/23 [12:01]

의성교육지원청, 2024 꿈 찾기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및 진로캠프 협의회 실시

찾아가는 진로직업 체험, 미리 가 보는 진로직업 세계

성남신문 | 입력 : 2024/05/23 [12:01]

▲ 의성교육지원청, 2024 꿈 찾기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및 진로캠프 협의회 실시


[성남신문=성남신문]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5월 20일과 22일 오후 3시에 도연갤러리카페에서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꿈찾기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및 진로캠프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초․중학교별 진로 담당 교사가 각 학교에서 신청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증과 아이들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것인지 등에 대해 상호 토의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전통 국악인 산조와 가야금 병창을 통해 담당 교사들이 힐링하는 시간도 가졌다.

‘2024 꿈 찾기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및 진로캠프’는 학교별 희망 일정을 참고해 1학기와 2학기로 나누어 직접 찾아가서 운영한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한 중등 부장 교사는 “인공지능 AI와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및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는 요리, 환경, 원예 수업 등 다양한 군에 대한 경험을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해 주신다니 교육 현장에서 힘이 난다.”고 소감을 전했고, 초등 진로 담당 교사는 “학교에서 정신없이 바쁘게 아이들과 함께 지내다가, 한적하고 예쁜 갤러리 카페에서 우리 전통 국악인 산조와 가야금 병창을 들으니 마음이 고요하고 행복해진다.”고 했다.

박명호 교육장은“우리 의성의 학생들이 앞으로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 경험해 보는 진로직업 프로그램과 진로 캠프를 더욱 활성화해서 4차 산업시대에 대비한 실감형 진로활동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