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나주시 "암환자 가족 스트레스 같이 풀어요"

불면증 등 치료 자조모임 개최…2회기 모임 20일부터 모집

성남신문 | 기사입력 2024/05/13 [10:05]

나주시 "암환자 가족 스트레스 같이 풀어요"

불면증 등 치료 자조모임 개최…2회기 모임 20일부터 모집

성남신문 | 입력 : 2024/05/13 [10:05]

▲ 나주시 재가 암환자 자조모임 운영 장면 (사진제공-나주시)


[성남신문=성남신문] 나주시보건소는 최근 재가 암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보건소 2동 다목적강당에서 자조모임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재가 암환자 자조모임은 암 치료 후 겪는 불면증, 우울증 등을 해결하고 2차 암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올바른 수면 정보 복식호흡, 점진적 근육 이완법 등 불면증 개선 교육이 진행됐으며, 특히 숙면에 좋은 발마사지 아로마 오일 만들기 체험까지 더해지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참여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암환자 건강 관리법을 알게 됐다”면서 “사소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알려줘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입을 모았다.

보건소는 이번 1회기 모임에 이어 오는 6월 2회기 자조모임 참여자 25명을 이달 20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2회기 자조모임은 연명의료결정법, 호스피스 완화의료제도 등 웰다잉(well-dying)교육과 원예체험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윤병태 시장은 “암 조기 검진과 치료 기술 발전으로 암 생존율이 높아지면서 암 치료 후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 해결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면서 “암환자와 가족이 직면하는 심리·신체적 문제를 정확히 파악해 필요한 교육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